아이폰6S 예약 판매 첫날 ‘불티’

아이폰6S 예약 판매 첫날 ‘불티’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5-10-19 22:48
업데이트 2015-10-19 2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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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2차 -KT 5만대 -LG U+ 1차 마감

아이폰6S가 사전 예약 첫날부터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동통신 3사가 19일 사전 예약을 시작하자마자 일부 물량이 소진되는 등 전작들을 잇는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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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6S 로즈골드
아이폰6S 로즈골드




KT에서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해 8분 만에 5만대가 예약 완료됐다. 선착순 1만명에 한해 진행한 문자 예약 서비스는 2초 만에 마감됐다. KT는 사전 예약 고객 5만명 중 이번 달 31일까지 개통한 고객에게 액세서리 2만원 교환권을 지급한다. SK텔레콤은 사전 예약을 시작한 지 30분 만에 1·2차 가입이 완료됐다. LG유플러스도 오는 23일 개통되는 1차 예약 가입을 5분 만에 마감했다. 특히 아이폰6S에서 새롭게 도입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로즈골드 색상의 인기가 뜨겁다. SK텔레콤의 공식 온라인몰 티월드다이렉트에서는 아이폰6S 플러스의 64GB 로즈골드 모델이 소진됐다. KT와 LG유플러스에서도 로즈골드 색상이 가장 빠르게 팔려 나가고 있다. 이통사 관계자는 “전작보다 가격에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초기 인기는 식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이폰6S의 이동통신사 보조금은 출시 당일인 23일 공개된다. 일각에서는 아이폰6S가 전작인 아이폰6과 맞먹는 흥행을 하기는 어렵다는 관측도 나온다. 외관상 아이폰6와 차이가 없는 데다 가격은 전작보다 7만~10만원 올랐기 때문이다.

반면 경쟁사인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의 출고가를 낮추며 아이폰6S의 공세에 맞불을 놓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에지의 출고가를 낮추고 이통사와 함께 지원금을 상향하는 한편 갤럭시노트5에 실버 티타늄과 핑크골드 색상을 추가했다. LG전자는 V10의 출고가를 국내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 최저가인 79만 9700원에 내놓았다. 업계 관계자는 “아이폰6S의 흥행 여부에는 이동통신사의 지원금 규모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경쟁사 전략 제품들과의 본격적인 대결은 23일 이후에 시작된다”고 밝혔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5-10-20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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