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td #먹스타그램... 방탄소년단 관련 해시태그도 선정
인스타그램은 2018년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장소로 서울 이태원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연말을 맞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국내 명소와 올해 트렌드를 이끈 화제의 해시태그들을 14일 공개했다.이용자들이 가장 사진을 많이 올린 국내 명소는 인천공항,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올림픽주경기장, 롯데월드타워, 경복궁 등 순이었다.
인스타그램은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인 패션, 음식, 여행, 육아, 애완동물, 케이팝 등 총 6개 분야에서 올해의 해시태그를 각각 다섯 개씩 선정했다.
패션 카테고리에는 ‘오늘의 패션’을 뜻하는 ‘#ootd’ (outfit of the day), 일상 속 패션을 의미하는 ‘#데일리룩’ 등이 포함됐다. 여행 분야에선 ‘#가족여행’, ‘#여행에미치다’ 등이, 음식 카테고리에선 ‘#먹스타그램’, ‘#먹방’ 등 해시태그가 많은 인기를 얻었다.
애완동물 및 육아 카테고리는 작년에 국내 인기 콘텐츠로 이름을 올린데 이어 올해도 많은 인기를 누렸다. ‘#멍스타그램’, ‘#반려견’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반려 동물의 일상을 담은 사진과 영상들이 많았다. 올해도 많은 부모들이 인스타그램에 ‘#육아스타그램’, ‘#육아소통’, ‘#육아맘’, ‘#딸스타그램’ 등 해시태그를 활용해 정보를 공유했다.
올해 케이팝 카테고리의 인기 상승이 돋보였다.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진행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 시상식에서 ‘베스트 보이 밴드’와 ‘베스트 팬 아미’ 상을 받으면서 ‘#iheartawards’, ‘#bestfanarmy’, ‘#bestboyband’ 등 해시태그가 순위에 올랐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