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삼성전자가 지난해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 등 ‘웨어러블(몸에 착용가능한) 기기’ 시장에서 지난해보다 한단계 뛰어 올라 3위를 기록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DC는 삼성전자가 2019년 웨어러블 기기 시장에서 출하량 3090만대(시장점유율 9.2%)를 기록하며 관련 업체중 3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2018년에는 시장점유율 6.9%로 애플, 샤오미, 핏빗에 이어 4위에 자리했으나 순위를 끌어올렸다. 전년 대비 성장률은 153.3%로 웨어러블 기기 상위 5개 업체 중 가장 높았다. IDC는 삼성전자가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한 데다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를 함께 묶어 판매하는 전략이 효과를 봤다고 평가했다.
2018년 시장점유율 27%(1위)였던 미국의 애플은 2019년에는 시장점유율을 31.7%(1억 650만대)로 늘리며 1위 자리를 굳게 지켰다. 무선이어폰인 ‘에어팟’·‘에어팟 프로’와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가 인기를 끌며 판매호조를 보인 덕으로 분석되다.
출처: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DC
한재희 기자 jh@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