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앞세운 넥슨, 여름 PC방 싹쓸이

소통 앞세운 넥슨, 여름 PC방 싹쓸이

나상현 기자
입력 2022-08-02 17:40
수정 2022-08-03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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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등 점유율 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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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지난 6월 11일 개최한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쇼케이스 현장. 넥슨 제공
넥슨이 지난 6월 11일 개최한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쇼케이스 현장.
넥슨 제공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피파온라인4 등으로 올여름 PC방 흥행을 주도하고 있다. 인기의 비결은 ‘소통’에 있다.

2일 넥슨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6월 30일 있었던 ‘이그니션’ 1차 업데이트 이후 PC방 점유율(더 로그 기준)이 6월 3.12%(7위)에서 7월 6.23%(3위)로 껑충 뛰었다. 지난해 12월(1.58%)과 비교하면 4.65% 포인트나 급상승했다.

넥슨은 업데이트 직전인 6월 11일 진행된 생방송 ‘이그니션 쇼케이스’에 넥슨 강원기 총괄디렉터, 김창섭 기획실장이 직접 등장해 유저들과 소통한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보고 있다. 특히 강 디렉터가 직접 서비스 7000일을 기념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당시에는 4만명이 넘는 시청자가 몰리기도 했다.

올해 4주년을 맞은 피파온라인4도 PC방 점유율이 지난해 12월 7.42%(3위)에서 지난달 기준 13.14%(2위)로 급상승하면서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이 역시 넥슨 박정무 그룹장이 선두에 나서서 유저들과 소통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박 그룹장은 올 4~5월 직접 아프리카TV BJ가 되어 생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넥슨 관계자는 “최근 라이브게임에서 소통이 점차 중요해지면서 기존 쇼케이스와 더불어 유튜브나 아프리카TV를 통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소통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2022-08-03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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