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봉안함 유골 부패 막는 ‘천년 진공 안치단’… 부패방지 특허기술 적용

봉안함 유골 부패 막는 ‘천년 진공 안치단’… 부패방지 특허기술 적용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6-28 08:11
업데이트 2023-06-28 08: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천년 진공 안치단’의 유골함. 아름다운동산 제공
‘천년 진공 안치단’의 유골함. 아름다운동산 제공
㈜아름다운동산의 ‘천년 진공 안치단’은 과학적 부패방지 특허기술인 ‘진공후 질소 충전 시스템’을 적용한 프리미엄 봉안함(유골함) 안치단이다.

추모시설의 유골 부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유골의 부패를 유발할 수 있는 물질들로부터 격리해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의 일반적인 봉안함 안치단은 별다른 기능 없이 단순히 봉안함을 보관하는 진열장과 같은 개념이지만, 진공 후 질소충전 시스템이 적용된 천년 진공 안치단은 설치만으로도 고인의 유골이 부패하는 것을 근본적으로 막아준다.

천년 진공 안치단에 적용된 진공 후 질소충전 시스템은 유골이 안치된 봉안함 또는 봉안함 안치단 내부를 진공펌프를 사용해 강제 배기함으로써 습기, 미생물, 세균 등이 없는 청정한 환경을 조성하며, 이후 안치단 내부에 순수질소가스 또는 불활성가스를 채워 넣음으로써 외부 불순물의 침투를 억제해 반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이다.

천년 진공 안치단의 봉안함은 골격을 스테인리스로 만들고 그 위에 세라믹을 입혀 도자기 형태로 만들었다. 안치단을 지지하는 프레임 구조물과 부품도 스테인리스로 만들었다. 안치단의 그 외 부분은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제작하고, 강화유리와 고무 패킹을 볼트로 고정해 밀폐력을 강화했다.

안치단의 개방형 전면도어는 간단한 도구로 개폐가 가능하고, 안치단 몸체와 거리를 두고 설치돼 자외선 및 외부의 직접적인 열 영향을 받지 않는다. 90도 개폐식 완충 슬라이드 도어를 적용해 전면도어를 개방했을 경우 하방 90도 각도로 고정돼 유족들이 직접 봉안함을 보며 간이 제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