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30년 전통 독일 밀맥주 ‘에딩거’… 부드러움·보디감 매력

130년 전통 독일 밀맥주 ‘에딩거’… 부드러움·보디감 매력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6-28 08:15
업데이트 2023-06-28 08: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독일 정통 밀맥주 ‘에딩거’. 아영FBC 제공
독일 정통 밀맥주 ‘에딩거’. 아영FBC 제공
130년 역사를 가진 독일 정통 밀맥주 ‘에딩거’는 제조 시 밀 맥아 함량을 높여 특유의 부드러움을 살렸다. 1516년 독일 남부 바이에른 공국의 빌헬름 4세가 맥주의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발표한 맥주 순수령을 따르는 전통적인 생산방식을 고수해 만들었다.

국내 판매 중인 에딩거는 ▲샴페인 제조방식과 유사한 발효 방식으로 상쾌함을 주는 ‘헤페’ ▲섬세한 로스팅으로 묵직한 보디감을 주는 둔켈 스파이시 아로마 향을 가진 ‘우르바이스’가 있다. 특히 생산 후 30일간 진행되는 병 속 후숙 발효법은 샴페인의 제조방식과 비슷해 클래식하고 높은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는 에딩거만의 차별화한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아영FBC는 지난해 독일 맥주 에딩거를 론칭하며 광고 모델로 배우 하석진을 발탁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영상은 TV, 유튜브 등의 미디어를 통해 송출되고 있다. 광고 영상은 ‘맥주 좋아하세요?’라는 하석진의 질문과 함께 ‘평범한건 별로라거? 이제 에딩거!’를 카피로 에딩거 맥주의 핵심인 ‘세계 최대 밀맥주 양조장’, ’최상의 밀·홉·효모 사용’, ’세계 최대 밀맥주 생산량’을 비주얼을 통해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강남역, 홍대입구 등 인근의 디지털 옥외광고로도 선보이고 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