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투시도. ㈜한화 건설부문 제공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가 자리한 단원구 고잔동 도심지역은 교통·교육·환경 등의 주거여건을 갖췄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신안산선이 완성되면 도보거리에 있는 신안산선 성포역에서 여의도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지하철 4호선·수인중앙선 중앙역도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는 교육여건과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내 어린이집(포레나 프리스쿨)과 뒤편 유치원뿐만 아니라 단지 앞에 덕성초등학교가 있으며 중앙중학교, 경안고등학교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고대안산병원, 안산시청, 안산버스터미널, 안산천, 안산중앙공원, 광덕체육공원 등이 가깝다.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도 눈여겨볼 만하다. ▲유아놀이터 등을 포함한 3가지 종류의 놀이터 ▲야외운동 공간인 바이탈코트 ▲공용 텃밭인 가드닝파크 등의 시설이 돋보인다. 또한 피트니스(웰니스센터), 작은 도서관(북하우스), 경로당(시니어 클럽 하우스) 등이 조성된다.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는 단지 전반에 포레나만의 상품과 설계를 반영했다.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커튼월룩을 적용하고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또 타입별로 판상형, 타워형 등의 구조를 조화롭게 구성했고 월패드, 전원 스위치 등에 포레나만의 인테리어 디자인 ‘포레나 엣지룩’을 적용했다. 일부 타입에는 현관 창고 및 복도팬트리 등을 배치했다.
옵션 상품도 눈길을 끈다. 호텔식 부부욕실, 프리미엄 마스터룸, 프리미엄 키친 등의 옵션을 마련해 안방과 주방을 더욱 고급스럽게 꾸밀 수 있다. 이 외에도 3연동 슬라이딩 중문, 고급 바닥재 등이 옵션으로 준비돼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71-10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26년 9월 예정이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