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냉장고·식기세척기, 명품 가구와 한 몸… ‘꿈의 주방’ 활짝

냉장고·식기세척기, 명품 가구와 한 몸… ‘꿈의 주방’ 활짝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2-05-02 17:44
업데이트 2022-05-03 02: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늘 삼성 ‘데이코 하우스’ 새 단장

부엌 속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
“인수 뒤 데이코 매출 2배로 성장”

이미지 확대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 삼성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본점의 ‘데이코 하우스’에서 빌트인 가전 데이코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강남구 대치동 삼성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본점의 ‘데이코 하우스’에서 빌트인 가전 데이코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과 명품 주방가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꿈의 주방’이 펼쳐진다. 삼성전자가 최근 새 단장을 마치고 3일부터 문을 여는 ‘데이코 하우스’에서 만날 수 있는 풍경이다.

삼성전자가 2019년 5월 삼성디지털프라자 삼성대치본점에서 첫선을 보인 데이코 하우스가 개관 4년차를 맞아 데이코 가전뿐 아니라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까지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삼성전자가 2016년 인수한 데이코는 194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럭셔리 빌트인 가전 브랜드로, 주방가구와 짜임새 있게 한 몸이 되는 가전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다. 삼성전자가 지난 2월 출시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프리미엄 제품의 가치와 경험을 강조하면서도 빌트인으로 설치가 간편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최근 주방에 투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데이코와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으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가전을 선보이기 위해 재단장을 했다”며 “방문객들은 제품과 주방 가구의 조화, 공간의 미학까지 고려해 상담을 통해 나만의 주방을 꾸밀 수 있다”고 소개했다.

데이코 하우스 4층 ‘데이코 존’에서는 불탑, 보피, 포겐폴, 다다 등 명품 주방가구와 냉장고, 인덕션, 후드, 식기세척기 등 데이코 가전이 하나로 어우러져 실제 집처럼 꾸며진 공간을 감상할 수 있다. 5층 ‘인피니트 존’에서는 문승지 가구 디자이너가 아침의 고요함을 담은 ‘모닝 캄’과 저녁 특유의 편안함이 깃든 ‘이브닝 칠’ 등 두 가지 테마로 매력적인 공간을 연출했다.

삼성전자는 국내 프리미엄 주상복합 아파트와 리조트 등에서 데이코 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다. 나인원 한남, 용평리조트 아폴리스 콘도, 서울숲 아크로포레스트, 워커힐 포도빌, 래미안 리더스원, 래미안 원베일리, 부산 마리나 펜트하우드 등이 대표적이다. 이강협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인수 이후 양 브랜드 간 시너지로 데이코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했다”며 “데이코 하우스의 새 단장을 계기로 국내 빌트인 가전 사업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2022-05-03 2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