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은행장이 23일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손실 논란과 관련해 “향후 전개될 분쟁조정 절차에서 고객 보호를 위해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 행장은 이날 전국 영업본부장을 소집해 “펀드 손실과 관련해 고통과 어려움을 겪을 고객들에게 송구스러운 마음”이라고 말했다. 그는 “고객 보호를 위해 법령 등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책임 있는 자세로 다각도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우리은행이 판매한 독일 국채금리 연계 DLF 가운데 지난 19일 만기를 맞은 상품의 손실률은 60% 정도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번 DLF 사태를 계기로 고객 자산관리 체계를 개편한다. 성과평가제도(KPI)를 고객서비스 만족도, 고객 수익률 개선도 등 고객 중심의 평가지표로 바꿀 계획이다. 고객 관리에 집중하는 조직도 신설한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손 행장은 이날 전국 영업본부장을 소집해 “펀드 손실과 관련해 고통과 어려움을 겪을 고객들에게 송구스러운 마음”이라고 말했다. 그는 “고객 보호를 위해 법령 등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책임 있는 자세로 다각도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우리은행이 판매한 독일 국채금리 연계 DLF 가운데 지난 19일 만기를 맞은 상품의 손실률은 60% 정도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번 DLF 사태를 계기로 고객 자산관리 체계를 개편한다. 성과평가제도(KPI)를 고객서비스 만족도, 고객 수익률 개선도 등 고객 중심의 평가지표로 바꿀 계획이다. 고객 관리에 집중하는 조직도 신설한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19-09-24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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