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디지털 소비자 보호 앞장

신한카드, 디지털 소비자 보호 앞장

윤연정 기자
입력 2021-03-25 22:30
업데이트 2021-03-26 0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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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가 25일 국내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기업의 디지털 책임(CDR·Corporate Digital Responsibility) 경영 실천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지속가능경영책임자(CSO)와 주요 부서장으로 구성된 회사 CDR 경영 태스크포스팀을 출범했다.

CDR 경영은 디지털 경영 전반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점에서 평가해 탄소배출 절감, 디지털·데이터 격차 해소, 소비자 데이터 주권 중심 지배구조에 기여하는 방향성과 지침을 정해 실천하는 경영 활동을 뜻한다. 신한카드는 CDR 윤리헌장을 제정하고 디지털 소비자 보호, 윤리적 인공지능(AI) 알고리즘, 사이버 보안 강화 등을 경영 전반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 방향인 친환경, 상생, 신뢰를 디지털 사업 전반에 반영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CDR 경영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윤연정 기자 yj2gaze@seoul.co.kr



2021-03-26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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