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회의에서는 중장기적인 보장성 상품 확대 및 이를 위한 법인보험대리점(GA) 영업 지원 등 영업 채널과 상품의 조화를 강조하고 신규 상품 및 채널, 신규 시스템 개발을 독려했다. 올해는 법인 영업과 방카슈랑스(BA) 채널을 통해 성장을 견인하고, 설계사(FP) 채널과 법인보험대리점(GA) 채널의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텔레마케팅 (TM) 채널에서는 생산성 향상에 중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이재원(사진) 푸본현대생명 사장은 “보험업계는 새 국제회계기준(IFRS17) 도입과 신지급여력제도(K-ICS)로의 전환에 따른 산업 패러다임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면서 “새로운 사업에 과감하고 도전적으로 대응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희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