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당행 계좌 없어도 등본·쿠폰 다 담은 ‘KB 월렛’

당행 계좌 없어도 등본·쿠폰 다 담은 ‘KB 월렛’

황인주 기자
황인주 기자
입력 2022-08-31 17:20
업데이트 2022-09-01 02: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자증명서·학생증 등 발급·보관
KB뱅킹·모바일웹서 이용 가능

이미지 확대
증명·결제 등의 기능을 한데 모은 디지털 지갑의 등장으로 실물 지갑이 한결 가벼워지게 됐다.

KB국민은행은 디지털 지갑인 ‘KB 월렛(Wallet)’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KB 월렛은 전자증명서·국민비서 등 공공기관 연계 서비스와 KB 페이(Pay), 쿠폰·영수증 관리, 모바일 학생증 등의 기능을 모아 만들어졌다. 특히 KB국민은행 계좌를 보유하지 않아도 KB스타뱅킹 또는 모바일웹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국민은행은 KB 월렛에 공공서비스 관련 기능을 탑재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협업했다.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민등록표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자주 찾는 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하고 보관할 수 있다. 대출 신청 등 창구 업무를 볼 때도 별도의 종이서류 출력 없이 KB 월렛으로 필요한 증명서를 내면 된다. 국민비서는 교통범칙금 등 행안부 행정정보를 확인하고 KB스타뱅킹을 통해 바로 납부할 수 있도록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리가 어려운 모바일 쿠폰은 쿠폰함 한곳에 모아 유효기간 만료 알림을 받으면 된다. 아울러 은행 창구에서 발행되는 종이영수증을 이미지 형태로 조회·보관하고 KB 페이 연계 결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신분·증명·결제 등 간편 기능에 공공기관 연계 서비스를 더해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며 “생활 밀착형 플랫폼을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인주 기자
2022-09-01 1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