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제안 제작 ‘맛있는 신라면…’
농심이 구글과 공동 제작한 해외 신라면 광고의 유튜브 조회 수가 500만건에 육박했다고 12일 밝혔다.농심 관계자는 “유튜브를 운영하는 구글이 지난해 8월 미국 내 인지도와 잠재력이 높은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광고 파트너를 찾는 과정에서 제안을 해 왔고, 농심의 미국법인이 이를 받아들이면서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구글의 유튜브 영상제작팀은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 해변, 할리우드, LA다운타운, 요세미티공원 등의 장소를 배경으로 파티, 캠핑, 일상 속에서 신라면을 끓여 먹는 다양한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앞서 농심은 지난해 6월 국내 식품 최초로 미국 전역의 월마트 점포 약 4000곳에 신라면을 입점시켰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2-13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