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스마트플랜트·인슈어테크 등 경쟁력 ‘업’

한화그룹, 스마트플랜트·인슈어테크 등 경쟁력 ‘업’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18-08-27 17:20
업데이트 2018-08-27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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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창원공장에서 직원들이 항공부품을 조립하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창원공장에서 직원들이 항공부품을 조립하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은 혁신과 내실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기반 구축과 일류 경쟁력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화는 올 한 해 소프트파워 경쟁력을 일류 수준으로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지속적으로 강조해 온 ‘젊은 한화’의 소통문화와 함께 디지털 혁신시대에 부응하는 ‘스피드’, ‘스마트’, ‘세이프’ 문화를 그룹 내에 정착시키기로 했다.

한화토탈은 300억원을 투자해 올해부터 2019년까지 3년간 스마트플랜트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다. 공장 내 정보기술(IT) 고도화가 필요한 설비, 안전 환경, IT 인프라, 물류·운영 등 4개 영역을 중심으로 공장 내 모든 상황을 한눈에 모니터링하고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이 가능한 공장으로 바꿔 나갈 예정이다.

한화정밀기계는 SMT(표면실장기술) 공정에 사용되는 모든 장비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하며 기존 제조업과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에 앞장서고 있다. 한화S&C는 올해 초부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세계 인공지능(AI) 선도기업 엘리먼트AI와 함께 한화손해보험 장기보험 클레임 프로세스 고도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경영관리 고도화 분야에 집중해 연내 데이터를 수집·저장·분석, 시각화하는 플랫폼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화생명은 디지털 플랫폼, 헬스케어서비스, 인슈어테크 등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대한 선제 대응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2018-08-28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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