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기에 맞춘 감동·공감 이야기”

“시기에 맞춘 감동·공감 이야기”

입력 2018-11-28 17:16
업데이트 2018-11-28 17: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24회 서울광고대상-최우수상] GS칼텍스 세상의 모든 것은 누군가의 Energy다

광고대행사 피플웍스커뮤니케이션
광고대행사 피플웍스커뮤니케이션
2009년 3월 귀여운 아이들의 목욕탕 장면으로 시작된 ‘I am your Energy’ 광고 캠페인은 기존 에너지 기업 광고와는 차별화된 접근으로 성공적인 론칭을 이루었으며, 그 우호적인 반응 위에 서서히 회사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나 실체를 알려 자연스러운 공감을 얻어 가고 있습니다.
이상훈 상무
이상훈 상무
이렇게 ‘Energy’라는 용어를 중의적으로 사용함으로써 남의 이야기가 아닌 나의 이야기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받아들여지면서 일반인과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올해 GS칼텍스는 2017년에 시작된 ‘세상 모든 것은, 누군가의 에너지다’ 테마 하에 동계올림픽 시기에는 ‘하나된 응원’·‘낡은 스케이트’편을, 취업시즌엔 ‘토닥토닥’·’오래 달리기’편을, 가정의 달 5월에 맞춰 ‘내 보물’·’아버지의 카메라’편을, 추석 시기에는 ‘어머니의 용돈’편을 제작하여 사회적 이슈와 시기에 맞는, 생활 속 평범하지만 큰 감동과 공감을 줄 수 있는 이야기를 광고를 통해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다시 한번 수상에 감사드리며 더 좋은 캠페인을 지속해 가겠습니다.

이상훈 상무

2018-11-29 3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