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KT가 진행한 재난안전망 광고는 ‘대한민국을 위한 오늘의 기술’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캠페인입니다. 이는 5G 기술이 더 이상 먼 미래의 것이 아닌, 현재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실제 기술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한민국을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하며 쾌적하게 바꾸고자 하는 KT의 의지를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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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재상 KT 상무
특히나 이번 광고는 해양경찰, 권역외상센터 등 외부 기관과 실제로 진행했던 재난 훈련을 촬영한 것입니다. KT의 5G 기술이 국가재난안전망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직접 보여 줄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KT는 행정안전부가 지난달 추진한 국가 재난안전통신망 본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이는 실질적으로 전체 사업의 총괄 기능을 수행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되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