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담배·패션 등 130여개 브랜드 입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에 이어 김포국제공항에도 입성하며 국내 3대 국제공항을 아우르는 ‘면세 트로이카’를 갖추게 됐다.신라면세점은 오는 9일부터 김포공항점 운영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신규 특허권을 취득한 이후 5개월 만이다. 신라면세점 김포공항점은 ‘KT&G’, ‘아이코스’, ‘발렌타인’, ‘조니워커’ 등 주류·담배 브랜드 100여개가 입점한 주류·담배 매장 90평(약 297㎡)과 ‘정관장’, ‘롱샴’, ‘코치’, 선글라스 등 식품 및 패션·잡화 브랜드 30여개가 들어선 패션·잡화 매장 131평(약 433㎡) 등 모두 221평(약 730㎡) 규모다. 특히 주류·담배 구역은 신라면세점 단독 운영이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김포공항의 출국객은 지난해 말 기준 내국인이 전체의 51%, 일본인 29%, 중국인 11% 등으로 내국인과 일본인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신라면세점은 비즈니스 고객과 외국인 고객이 선호하는 식품이나 와인 세트 등 선물용 세트 상품을 다양하게 기획·판매한다는 방침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9-01-03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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