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28일 일회용 플라스틱 대신 재사용·재활용이 가능한 철제용품을 사용하자는 취지로 ‘스틸 세이브 어스’라는 이름의 친환경 캠페인을 시작한다.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다. 앞서 두 달간 진행된 첫 번째 캠페인에는 5만여명이 참여했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해시태그(#steelsaveearth) 이벤트로도 1700여명이 호응했다.
포스코는 이번 캠페인을 플라스틱 폐기물 오염이 심각한 해양환경 정화 활동을 중심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오는 10월 19일에는 창단 10주년을 맞은 포스코 클린오션봉사단과 ‘클린오션데이’를 개최한다. 포스코 클린오션봉사단은 스킨스쿠버 자격이 있는 포스코그룹과 협력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봉사단체다. 이들은 포항과 광양, 인천, 강릉 등 포스코그룹 사업장 인근에서 540회가 넘는 수중 정화활동을 벌여 약 1650t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30일부터는 포스코가 생산한 스테인리스스틸로 만든 ‘스틸 보틀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틸 보틀에는 플라스틱 쓰레기로 고통받는 바다거북, 고래상어, 바닷새 등 해양보호생물을 그려 넣어 경각심을 일깨울 계획이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19-08-30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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