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대응 늦고 환불 안내·사과 공지 없어
코웨이 렌털 정수기를 3년째 이용 중인 서울 양천구 고객 A씨는 17일 “정수기에서 물이 쉴 새 없이 흘러 고객센터와 담당 코디에게 연락했지만 CS닥터 등 수리 인력이 부족하니 보름 넘게 기다리라는 답만 들었다”면서 “기기를 산 게 아니고 한 달에 3만~4만원의 렌털비를 내고 말 그대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 제품을 정상 사용할 수 없는 고장임에도 사과조차 없이 AS 대응이 늦기에 해지 요구, 환불 요청을 했더니 그냥 민원부서에 얘기하라고 했다”며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또 다른 AS 신청 고객 B씨도 “제품을 쓰지도 못하는데 이용료만 내는 등 고객만 피해를 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코웨이 전담 코디 C씨는 “맡고 있는 고객 중 5명이 최근 모두 콜센터에 전화 연결조차 되지 않는다고 항의하는데 고객 볼 면목이 없다”고 토로합니다. 코웨이 측은 “더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로 다시금 고객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해명합니다.
●“제품 못 쓰고 이용료만 내 분통 터진다”
코웨이는 지난해 12월 게임업체 넷마블로 대주주가 바뀌었지만 여전히 정수기업계 ‘부동의 1위’입니다. LG전자와 SK매직 등 후발 주자의 추격에도 아직까진 여유롭습니다. 방문 판매와 지속적 고객 관리 등 단단한 신뢰 관계가 구축됐기 때문이란 게 업계 분석입니다. 하지만 지금 CS닥터 노조 총파업에 따른 내부 분열 수습과 소비자 불편 최소화 등에 만전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고객이 언제 등을 돌릴지 모를 일입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20-08-18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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