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수출과 현지 생산 등으로 진출한 국가가 100개국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KT&G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23개국을 새로 개척해 진출 국가를 총 103국으로 늘렸다.
특히 연간 판매량이 1억 개비 이상인 국가는 5개국이나 됐다. 대표 제품인 ‘에쎄’를 현지 시장에 맞게 출시한 전략이 유효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KT&G는 향후 해외법인을 추가로 설립해 기존 진출국에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백복인 KT&G 사장은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해외시장의 성장 기회를 적극적으로 포착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저력을 발휘했다”면서 “2025년 글로벌 ‘톱4’ 비전 달성을 위해 해외시장 개척을 더욱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세종 나상현 기자 greentea@seoul.co.kr
KT&G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23개국을 새로 개척해 진출 국가를 총 103국으로 늘렸다.
특히 연간 판매량이 1억 개비 이상인 국가는 5개국이나 됐다. 대표 제품인 ‘에쎄’를 현지 시장에 맞게 출시한 전략이 유효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KT&G는 향후 해외법인을 추가로 설립해 기존 진출국에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백복인 KT&G 사장은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해외시장의 성장 기회를 적극적으로 포착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저력을 발휘했다”면서 “2025년 글로벌 ‘톱4’ 비전 달성을 위해 해외시장 개척을 더욱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세종 나상현 기자 greentea@seoul.co.kr
2021-01-08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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