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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미래차 선점 위해 조직문화 혁신 박차

현대모비스, 미래차 선점 위해 조직문화 혁신 박차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1-01-26 21:26
업데이트 2021-01-27 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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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직원들이 차량 트렁크에 탑재된 자율주행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 직원들이 차량 트렁크에 탑재된 자율주행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의 전동화와 자율주행차 기술을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는 현대모비스는 ‘사람이 미래’라는 대전제 아래 조직 문화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

임직원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미래차 기술 주도권을 잡기 위해 가장 먼저 선결돼야 하는 과제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또 조직이 변하려면 리더가 먼저 변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수평적인 소통 리더십 강화에도 나섰다. 미래차 산업지형 변화에 대응하고자 의사 결정 단계도 축소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런 조직문화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선도 제품과 기술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미래차 부품 시장에서의 핵심 경쟁력은 소프트웨어라고 보고 관련 역량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사업자로의 신속한 전환을 위해 연구개발 투자도 확대한다. 아울러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강화하는 한편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도 동시에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21-01-27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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