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 제공

2019년 핑크런 서울대회 현장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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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더 많은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자 유방암 인식 개선, 건강강좌, 검진지원 등 다방면에 걸쳐 ‘핑크리본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핑크런’이 대표적이다. 올해 21년째를 맞이한 핑크런은 유방 건강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가 검진을 통한 유방암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개최하는 러닝 축제다.
지난해 핑크런은 지역과 시간에 상관없이 참여 가능한 비대면 러닝 방식 ‘핑크런 플러스’를 새로 도입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모레퍼시픽은 참여자들이 꾸준한 운동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 요소를 강조한 비대면 러닝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16년부터는 중국에서도 핑크런(아모레 모리파오·MORI Run)을 개최하고 있다. 한편 핑크리본 캠페인은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누적 76만 71명의 여성을 지원했다.
2021-05-26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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