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즈 제품을 착용한 아동 모델이 유니세프 그립 톡을 들어 보이고 있다.
이마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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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 의류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유니세프 그립 톡(휴대전화를 한 손에 잡을 수 있도록 뒷면에 붙이는 장식)을 증정하고 그립 톡 하나당 약 1000원이 유니세프에 기부된다. 여기서 확보된 기금은 유니세프를 통해 식수 정화제 구매 등 어린이 식수 개선에 쓰인다.
1000원이면 216~217정의 식수 정화제를 살 수 있는데, 식수 정화제 1정당 4ℓ의 물을 정화하는 점을 고려하면 의류 1벌을 구매할 때마다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866ℓ의 깨끗한 물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데이즈는 의류 태그에 별도의 QR코드를 삽입했으며, QR코드를 찍으면 이번 캠페인의 취지를 알리는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앞서 데이즈는 세계자연기금(WWF) 한국본부와 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데이즈는 협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가을·겨울 시즌 스포츠 의류 15개 품목 가운데 4개 품목을 페트병, 버려지는 원사 등 폐기물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원사로 제작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2021-10-27 1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