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이 ‘121 전기압력밥솥’ 10인용 제품 3만 4280개에 대해 자발적 리콜(무상수리)을 실시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소비자원은 쿠첸이 해당 제품에서 사용 중 증기 누설 및 뚜껑 열림 현상이 확인돼 11일부터 무상 수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국표원은 해당 상품은 뚜껑 내부 부품인 뚜껑 체결 잠금장치 일부가 설계 규격보다 크게 제조·장착돼 취사 중 증기 누설 또는 뚜껑 열림 현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리콜 대상 밥솥은 지난해 7월 23일부터 지난달 27일까지 제조·판매된 것으로 취사 중 고온·고압의 증기가 새어 나오거나 갑자기 뚜껑이 열려 화상 피해를 볼 위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표원과 소비자원은 “이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는 소비자는 즉시 사용을 멈추고 신속히 무상 수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리콜 신청은 쿠첸 홈페이지(www.cuchenmall.co.kr)나 고객상담실(1577-2797), 이메일(hgjung@cuchen.com)로 하면 된다.
국표원은 해당 상품은 뚜껑 내부 부품인 뚜껑 체결 잠금장치 일부가 설계 규격보다 크게 제조·장착돼 취사 중 증기 누설 또는 뚜껑 열림 현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리콜 대상 밥솥은 지난해 7월 23일부터 지난달 27일까지 제조·판매된 것으로 취사 중 고온·고압의 증기가 새어 나오거나 갑자기 뚜껑이 열려 화상 피해를 볼 위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표원과 소비자원은 “이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는 소비자는 즉시 사용을 멈추고 신속히 무상 수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리콜 신청은 쿠첸 홈페이지(www.cuchenmall.co.kr)나 고객상담실(1577-2797), 이메일(hgjung@cuchen.com)로 하면 된다.
세종 류찬희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