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포스코홀딩스, 인도 그린코와 수소사업 MOU 체결

포스코홀딩스, 인도 그린코와 수소사업 MOU 체결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2-09-01 13:00
업데이트 2022-09-01 13: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포스코홀딩스가 인도 2위 재생에너지 기업인 그린코(Greenko)와 함께 그린수소 생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포스코홀딩스와 그린코는 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H2 MEET에서 ‘그린수소/암모니아 사업 협력을 위한 양자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로 양사는 인도 현지에서 신재생에너지 및 양수 발전을 기반으로 그린수소·암모니아 생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적정 사업부지를 연내 발굴한 후 그린수소 프로젝트 타당성 검토를 할 예정이다.

그린코는 싱가포르투자청(GIC), 아부다비투자청(ADIA)이 투자한 인도의 재생에너지 2위 업체로, 재생에너지 설비규모가 7.2GW에 달한다. 그린코는 풍력,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를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공급하는 사업모델에 주력하고 있다.

조주익 포스코홀딩스 수소사업추진단장은 “양사 협력을 통해 인도에서 그린수소 생산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향후 국내 및 유럽지역에서 필요한 그린수소와 암모니아를 공급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가우탐 레디 쿰밤 그린코 신재생에너지부문총괄은 “그린코는 재생에너지와 양수발전을 연계한 사업모델로 수소 생산에 필요한 그린전력을 24시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어, 양사간 협력을 통해 그린수소 및 암모니아 생산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