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백화점, 친환경 전시·업사이클링 상품 등 ESG경영 선도

롯데백화점, 친환경 전시·업사이클링 상품 등 ESG경영 선도

김현이 기자
김현이 기자
입력 2023-06-28 02:29
업데이트 2023-06-28 02: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롯데백화점은 지난 2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리얼스 체험관’을 운영했다. 이 체험관에서는 친환경 상품 판매와 아트워크 전시 등이 이뤄졌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은 지난 2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리얼스 체험관’을 운영했다. 이 체험관에서는 친환경 상품 판매와 아트워크 전시 등이 이뤄졌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이 친환경 메시지를 담은 테마 행사 ‘디어 마이 플래닛’을 선보이며 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개선(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1일부터 시작해 오는 8월 17일까지 환경을 주제로 다채로운 팝업과 전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와 함께 환경 파괴의 지표인 꿀벌을 모티브로 백화점의 외벽과 출입문 등 내외부를 꾸몄다.

특히 올해 1주년을 맞은 ESG 캠페인 ‘리얼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있는데, 유통 업계의 대표 환경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지난 2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리얼스 체험관을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체험관에서는 친환경 업사이클링 상품 판매, 친환경 아트워크 전시 등이 이뤄졌다. 이외에도 각 점포에서 ‘롯데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등 고객 참여를 기반으로 한 이색 친환경 행사를 다수 진행했다.

김현이 기자
2023-06-28 1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