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에코플랜트, 기업에 직접 태양광 전기 공급

SK에코플랜트, 기업에 직접 태양광 전기 공급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3-06-29 23:49
업데이트 2023-06-29 2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창원산단 입주 기업 4곳과 계약

이미지 확대
박경일(왼쪽) SK에코플랜트 사장이 29일 준공한 경남창원그린에너지센터에 대해 지역 기업 대표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 제공
박경일(왼쪽) SK에코플랜트 사장이 29일 준공한 경남창원그린에너지센터에 대해 지역 기업 대표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 제공
SK에코플랜트가 경남 창원국가산업단지 입주 기업에 태양광 재생에너지 전력을 공급한다. 전력시장을 통하지 않고 기업 한 곳이 다수의 기업과 직접 전력거래계약(PPA)을 맺고 재생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에코플랜트는 29일 창원 동전일반산업단지에 있는 경남창원그린에너지센터에서 ‘국내 최초 산업단지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 사업’ 준공식 및 경남창원그린에너지센터 개소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산단을 신재생에너지 활용 거점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다. SK에코플랜트는 이번 사업의 주관 기관으로 SK C&C, SK D&D, 누리플렉스, 그리드위즈,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 6개 수행기관과 함께 창원 동전일반산단 내에 태양광, 연료전지, 에너지저장시스템(ESS), 전기차 충전소 등이 갖춰진 경남창원그린에너지센터를 구축했다. 복합적인 신재생에너지 설비와 다수 전력거래계약을 통합적으로 운영, 관리하는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 플랫폼’도 함께 마련됐다.

SK에코플랜트가 창원에 구축한 2㎿ 규모의 태양광발전을 통해 산단 입주 기업 4곳(경한코리아, 태림산업, 현대정밀, 한국NSK)에 전력을 공급한다.

윤수경 기자
2023-06-30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