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포럼 ‘리얼밸류 경영’ 미래 전략 공유

포스코포럼 ‘리얼밸류 경영’ 미래 전략 공유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3-09-12 23:47
수정 2023-09-12 23: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7대 핵심사업 등 성장 동력 논의
최정우 회장 “임원들 솔선수범”

이미지 확대
최정우(왼쪽) 포스코스룹 회장이 12일 송도 포스코 글로벌R&D센터에서 열린 ‘2023 포스코포럼’ 기조강연자인 라즈 라트나카 듀퐁 전략 담당 부사장과 대담하고 있다. 포스코홀딩스 제공
최정우(왼쪽) 포스코스룹 회장이 12일 송도 포스코 글로벌R&D센터에서 열린 ‘2023 포스코포럼’ 기조강연자인 라즈 라트나카 듀퐁 전략 담당 부사장과 대담하고 있다.
포스코홀딩스 제공
포스코그룹이 녹록잖은 경제 환경 속에 미래 성장 전략을 찾고자 그룹사의 지혜를 모은다.

포스코그룹은 12일 인천 송도 글로벌R&D센터에서 ‘2023 포스코포럼’을 열었다. 사흘간 열리는 이번 포럼은 국내외 경제 상황 및 산업 패러다임 변화를 진단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그룹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해법을 토론하는 자리다.

올해는 ‘리얼 밸류 경영,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7대 핵심 사업(철강, 수소, 이차전지 소재, 리튬·니켈, 에너지, 건설, 식량)을 점검하고 성장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한다.

리얼밸류란 기업이 비즈니스를 통해 만들어 내는 모든 유무형 가치의 총합으로, 기업이 사회에 제공하는 경제적·환경적·사회적 가치를 포괄하는 개념이라고 포스코그룹은 밝혔다.

올해로 5회차인 포스코포럼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을 비롯한 그룹 주요 임원과 사외이사, 기업시민자문위원 등 120여명이 포럼에 참석했다. 포럼 첫날인 이날 라즈 라트나카 듀퐁 전략담당 부사장이 기조강연에 나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사업 전환과 기업가치를 증대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했다.

최 회장은 “포럼을 통해 공유된 리얼 밸류 스토리를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그룹의 성장 비전을 알리는 효과적인 도구로 활용해야 한다”며 “임원들이 솔선수범하고, 구성원의 역량을 키우는 데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2023-09-13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과자의 배달업계 취업제한 시행령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강력범죄자의 배달원 취업을 제한하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된 가운데 강도 전과가 있는 한 배달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속죄하며 살고 있는데 취업까지 제한 시키는 이런 시행령은 과한 ‘낙인’이다”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전과자의 취업을 제한하는 이런 시행령은 과하다
사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보아야 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