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캡처
유튜브 캡처
가수 정재욱이 무대를 떠나 4~5년간 개인 투자자로 활동했다고 밝혔다.

정재욱은 지난 23일 공개된 유튜버 ‘근황올림픽’과 인터뷰에서 주식으로 30만원을 20억원까지 불린 사연을 고백했다.

‘어리석은 이별’, ‘잘가요’, ‘가만히 눈을 감고’ 등 숱한 명곡을 낸 정재욱은 가수로 번 돈이 거의 없다고 털어놨다.

그는 “옛날 얘기지만 그때는 착취가 심했다. 5회 콘서트가 모두 만석이었는데 100만원을 주더라. ‘잘 가요’ 음원 수익도 하나도 없다. 음악으로 번 것보다 다른 걸로 번 게 더 많다”고 말했다.

이어 “주식을 열심히 했다. 30만원으로 시작해 20억까지 수익을 올렸다. 주변 전문가들의 도움을 좀 받았다”고 설명했다.

투자 비결을 묻는 말에는 “제가 그래프를 보거나 분석을 잘하는 편은 아니어서 주변에서 괜찮은 것 같다고 하면 크로스 체킹을 한 후 투자했다”고 답했다.

다만 “누가 얼마 벌었다는 건 기사가 많이 나는데 얼마 잃었다는 건 기사가 안 난다. 저도 끝은 그렇게 좋지 않다”며 생각보다 주식으로 번 돈이 많지 않다고 강조했다.

정재욱은 “금액을 구체적으로 말하긴 좀 그렇고 몇 년 정도 버틸 정도는 됐다. 마지막에 제일 안 좋았던 게 상장 폐지된 게 있어서 고생했다. 마음의 상처를 좀 많이 입었다. 잃어보신 분들은 알 거다. 벌 때는 무슨 일을 하든지 행복하지만 까먹을 때 그 고통을 잘 알아서 요즘은 그런 스트레스를 받고 싶지 않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4~5년은 투자자로 지냈다. 거기에 메이면 아무것도 못한다. 주변 사람들한테 많이 혼났다. 옆에서 제일 많이 욕한 사람이 김경호다. 김경호가 ‘넌 도대체 뭐하는 놈이냐’며 ‘가수라는 본분을 잊지 말라’고 조언해줬다”고 덧붙였다.

정재욱은 과거 전성기에 무대를 떠날 수밖에 없던 사연을 고백하기도 했다. 그는 “저는 공백기가 수도 없다. 소속사 사장이 구속됐는데 저는 그 회사와 계약돼 있지 않나. 회사는 돌아갈 기미가 없는데도 계약을 정리 못 하겠다는 식으로 나왔다. 건달들이 저를 협박까지 하고 그랬다. 전화해서 ‘네가 어딜 가냐. 어디 갈 생각하지 마라’고 했다. 3~4개월 도망도 다니고 그랬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는 없어졌지만 제가 계약한 회사에서 홍보하시던 분들이 ‘너는 내 거다’ 이런 식으로 주장을 하더라. 제가 사장님 구치소까지 찾아가서 정리해 달라고 해 옥중서신으로 계약 종료를 써줬다. 정리하는 데 한 2년 걸렸다. 스트레스 많이 받았다”고 털어놨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