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고두심이 좋아서’ 방송화면 캡처
채널A ‘고두심이 좋아서’ 방송화면 캡처
배우 이유리(43)가 나이 든 여배우의 역할이 한정적이라고 토로했다.

27일 방송된 채널A ‘고두심이 좋아서’에서는 고두심과 이유리의 남양주 여행이 공개됐다.

2011년 MBC 드라마 ‘반짝반짝 빛나는’과 2016년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에서 연기 호흡을 맞춘 바 있는 두 사람은 이날 남양주 여행 중 한 한옥 디저트 카페를 찾아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어느덧 23차 배우가 된 이유리는 “여배우도 나이가 들지 않나. 나이에 따라 역할이 달라지고 그걸 보고 느낀다. 나도 그런 때가 되는데 이때 어떻게 해야 하나 싶고 불안하기도 하다”며 “특히 여자 역할이 한정적이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에 고두심은 “(시간이 지나면) 고모·이모가 되고, 주인공에서 벗어나고, 조연이 되고, 단역이 된다.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채널A ‘고두심이 좋아서’ 방송화면 캡처
채널A ‘고두심이 좋아서’ 방송화면 캡처
이어 “나는 ‘전원일기’가 방패막이 돼준 것 같다. 거기는 다 주인공이고 다 병풍이다. 아무리 큰 배우여도 그렇다. 김혜자, 최불암도 다 병풍을 맡기도 했다”며 “그래서 나는 그런 것을 순리적으로 받아들였기 때문에 갭이 없었는데 처음부터 주인공을 했던 사람들은 (힘들어 한다)”고 덧붙였다.

이유리는 “남자 배우분들은 멋진 역할도 많이 하시지 않나. 나이가 있어도 극 중에서 멜로도 하고 그런 극, 영화가 많다”며 “여자 배역은 그런 게 적다. 선배님들이 길을 많이 열어주셨지만 그래도 아쉬움이 있다”고 했다.

이에 고두심은 “기간이 짧다. 여배우들을 빨리 늙히는 것 같다”며 “(다양한) 작품이 쏟아져 나와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정수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