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 캡처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 캡처
포미닛 출신 전지윤이 재테크에 올인해 서울에 집을 살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는 ‘지하철 타고 다니는 한류 톱 아이돌. 재테크 올인해 서울에 집 장만한 포미닛 멤버’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2세대 걸그룹 포미닛으로 사랑 받은 전지윤은 “프레젠트라는 밴드와 글쓰기 등을 하고 있다”라고 근황을 밝혔다.

또 그는 “최근 발리에서 BTS 이야기를 하는 직원을 발견했다”며 “K-Pop의 달리진 위상을 영향력을 실감했다”고 일화를 전하기도 했다.

특히 전지윤은 걸그룹 활동 시절 수입을 떠올리며 “솔직히 정산이 잘 됐다. 첫해에 손익 분기점을 넘기고 갑자기 큰 돈을 받아서 이것저것 사게 되더라. 처음에 명품을 사고 명품백을 샀다. 그런데 의미가 없더라”라고 고백했다.

이어 “명품백은 무겁다. 지금은 에코백을 메고 카드 한 장을 들고 다닌다”며 “깨달은 뒤 공부를 시작했다. 재테크에 눈을 돌렸다. 돈을 많이 벌면 쓰지 말고 투자하면 벌 수 있더라. 감가상각이 되는 물건만 당시엔 왜 샀을까 하는 후회가 된다”라고 경험담을 전했다.

전지윤은 “한 번 정산을 받으면 내 인기가 영원할 거라는 착각을 한다. 하지만 그게 영원하지 않다는 걸 알려주고 싶다. 인기가 영원하지 않다는 것을 미리 인지하면 거만하지 않을 수 있고, 돈도 함부로 쓰지 않게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그는 “‘걸그룹 손익분기점’은 연습생일 경우 레슨비, 성형 비용 등이 들지만 걸그룹 제작은 뮤직비디오가 가장 많이 든다. 의상과 세트장 비용, 인건비 등을 생각하면 억 단위는 우습게 나온다”고 밝혀 시선을 모으기도 했다.

또 “처음에는 내가 걸그룹 후보에도 없었다. 그래서 나는 밥도 안 먹고 연습했다”며 “회사에서 일취월장하는 모습을 좋게 봐준 것 같다. 그런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라고 자신이 기울인 태도와 노력에 대해 밝히며 후배들을 독려하기도 했다.

한편 전지윤은 2009년 그룹 포미닛으로 데뷔했다. 2016년 팀이 사실상 해체를 하게 되면서 혼성 3인조 팝밴드 프레젠트로 활동 중이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