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미국 빌보드가 ‘21세기 가장 위대한 뮤직비디오’로 가수 싸이(PSY)의 ‘강남스타일(Gangnam Style)’을 꼽았다.

2일 가수 싸이의 곡 ‘강남스타일’이 미국 유명매체 빌보드가 선정한 ‘21세기 가장 위대한 뮤직비디오 100(The 100 Greatest Music Video of the 21st Century)’ 12위에 오른 사실이 알려졌다.

빌보드 측은 지난달 24일(현지시간) ‘21세기 가장 위대한 뮤직비디오 100’을 선정해 공개했다.

미국 가수 레이디 가가(Lady Gaga)와 미시 엘리엇(Missy Elliott), 디안젤로(D‘Angelo), 비욘세(Beyonce), 아웃캐스트(OutKast), 리한나&켈빈 해리스(Rihanna & Calvin Harris),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 등이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12위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차지했다.

빌보드 측은 “풍자적 댄스곡 ’강남스타일‘이 세계를 폭풍처럼 휩쓸었다. 최초로 10억 뷰를 넘은 뮤직비디오가 된 지 벌써 5년이 넘었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싸이 뮤직비디오는 한국 음악 산업으로 눈을 돌리게 된 놀라운 글로벌 센세이션이 됐다”며 “더 이상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는 아니지만 ’강남스타일‘ 유산은 여전히 남아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싸이 ’강남스타일‘은 세계적인 관심을 받은 곡이다. 지난 2012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HOT 100‘에서 7주간 2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현재까지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31억 뷰를 돌파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