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틸러슨 경질 후 “북한과 긍정적일 수 있다고 믿어”

트럼프, 틸러슨 경질 후 “북한과 긍정적일 수 있다고 믿어”

입력 2018-03-14 07:56
업데이트 2018-03-14 07: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북미 정상회담이 추진되는 것과 관련해 “뭔가 긍정적인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정말 믿는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트럼프 틸러슨 경질
트럼프 틸러슨 경질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을 전격적으로 경질한 것과 관련해 “틸러슨과 여러 사안에서 의견이 달랐다”고 말했다.ap연합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 있는 미라마 해군기지를 방문해 한 연설에서 북미 정상회담 추진 등 북한 문제를 언급하면서 이같이 낙관적인 견해를 밝혔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이같은 발언은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8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회담 초청을 전격 수락한 데 이어 이날 북미 정상회담 추진 주무장관인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을 경질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뒤 나온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바라건대 뭔가 긍정적인 것, 아주 긍정적인 것이 나오길 바란다”며 “우리는 어떤 것에도 준비가 돼 있다.어떤 것에도 항상 준비돼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뭔가 긍정적인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정말 믿는다”며 “한국을 위해,북한과 남한을 위해, 또 세계를 위해, 이 나라를 위해서도 위대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