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파리 5구 덮친 가스 폭발 사고…파편에 최소 37명 부상

파리 5구 덮친 가스 폭발 사고…파편에 최소 37명 부상

최영권 기자
최영권 기자
입력 2023-06-22 13:22
업데이트 2023-06-22 13: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패션 학교인 파리 아메리칸 아카데미 있는 생자크 거리서 사고 일어나

이미지 확대
프랑스 파리의 소방관들이 21일(현지시간) 수요일 오후 물대포를 뿌리며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현지 언론은 화재 직전 대형 가스 폭발이 있었고, 건물 일부가 무너졌다는 목격자들의 증언을 전했다. 파리 AP 연합뉴스
프랑스 파리의 소방관들이 21일(현지시간) 수요일 오후 물대포를 뿌리며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현지 언론은 화재 직전 대형 가스 폭발이 있었고, 건물 일부가 무너졌다는 목격자들의 증언을 전했다.
파리 AP 연합뉴스
프랑스 수도 파리 중심부에서 가스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최소 37명이 다쳤다.

가디언에 따르면 프랑스 파리 경찰은 현지시간 21일 오후 5시쯤 파리 5구에서 폭발이 발생해 여러 건물에 불이 나 최소 37명이 다치고, 이중 4명은 중태에 빠졌고, 2명은 실종돼 수색중이라고 밝혔다.

로랑 누녜즈 파리 경찰청장은 “폭발이 패션 디자인 학교인 파리 아메리칸 아카데미가 있는 생자크 거리 277번지에서 일어났다”면서 “부상자 상당수가 가스 폭발로 인한 파편에 맞아 다쳤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는 70여 대의 소방차와 270여 명의 소방관이 출동해 화마와 싸웠다.

폭발 현장에서 빠져나온 거주민들은 한 번의 강력한 폭발과 작은 폭발 등 2번의 폭발이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한 남성은 프랑스 인포 공영 라디오에 “충격적이고 공포스러운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그리스계 프랑스인 유명 영화감독 코스타-가브라스도 현장을 빠져나온 뒤 “큰 소리의 폭발음이 들렸고, 집이 심하게 흔들렸다”고 말했다.

경찰은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 명령을 내렸다. 화재가 발생한 생자크 거리에는 노트르담 대성당, 소르본 대학과 발 드 그라스 병원이 있고, 자르뎅 뒤 룩셈부르크 정원이 몇 블록 뒤에 있어 초여름에 관광객과 유학생이 붐비는 곳이다.

파리 검찰은 중과실치상 혐의에 대한 수사를 시작했다. 로레 베쿠아 검사는 “화재는 건물 내부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건물 관리자가 안전규칙을 지키지 않거나 개인 과실로 인해 폭발로 이어졌는지 여부를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권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