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태국관광청, 가상인간 홍보대사 ‘로지’ 국내 론칭…휴가철 앞두고 끄라비 등 집중 홍보

태국관광청, 가상인간 홍보대사 ‘로지’ 국내 론칭…휴가철 앞두고 끄라비 등 집중 홍보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3-06-28 21:17
업데이트 2023-06-29 18: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태국관광청의 가상인간 홍보대사인 로지. 태국관광청 제공.
태국관광청의 가상인간 홍보대사인 로지. 태국관광청 제공.
태국관광청 한국사무소는 28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로지 버추얼 홍보대사 론칭 기념식’을 열고 태국 끄라비 지역에 대한 본격 홍보 활동에 나섰다.

로지는 국내 한 기업이 개발한 가상인간(Virtual Human)이다.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벌써 15만명에 달할 만큼 독보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다. 국내 기업들도 로지를 현지 브랜드 모델로 활용하고 있다. 태국관광청은 로지가 출연한 끄라비 지역 영상을 통해 여름 휴가철을 앞둔 한국의 여행객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미지 확대
‘로지’ 론칭 행사에 참가한  위라삭 코우수랏 태국 상원의원(왼쪽 다섯번째),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왼쪽 네 번째)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로지’ 론칭 행사에 참가한 위라삭 코우수랏 태국 상원의원(왼쪽 다섯번째),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왼쪽 네 번째)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위추 웻차치와 주한 태국대사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한국과 태국의 외교 수립 65주년이자 ‘한-태 상호 방문의 해’를 기념해 로지와 함께 태국의 끄라비 지역에 대한 집중 홍보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며 “양국이 함께 관광산업 진흥을 위해 협력하고 업무 네트워크를 강화하자”고 제안했다.

이날 행사엔 위라삭 코우수랏 태국 상원의원,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 위추 웻차치와 주한태국대사, 니티 시프래 태국관광청 부청장 등을 비롯해 국내외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손원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