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관객 25만명 트와이스에 빠졌다

북미 관객 25만명 트와이스에 빠졌다

안동환 기자
안동환 기자
입력 2023-07-12 02:00
업데이트 2023-07-12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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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 등 9곳서 ‘월드클래스’ 입증
역대 북미 투어 최다 관객 경신
“역사 만드는 케이팝 여왕” 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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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시작해 지난 9일 애틀랜타에서 끝난 걸그룹 트와이스의 ‘북미 투어’(9개 도시·13회 공연)에 25만여명이 몰렸다. 사진은 전 세계에서 가장 대관료가 비싼 경기장으로 불리는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 무대에 선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달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시작해 지난 9일 애틀랜타에서 끝난 걸그룹 트와이스의 ‘북미 투어’(9개 도시·13회 공연)에 25만여명이 몰렸다. 사진은 전 세계에서 가장 대관료가 비싼 경기장으로 불리는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 무대에 선 트와이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케이팝의 간판 걸그룹 트와이스가 다섯 번째 월드투어인 ‘북미 투어’에서 주목할 만한 기록으로 ‘월드클래스’의 위상을 분명히 했다.

11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 트루이스트 파크 공연으로 월드투어 ‘레디 투 비’의 대미를 장식했다. 지난달 10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을 시작으로 북미 9곳에서 총 13회 공연하며 25만명의 관객을 끌어모았다. 북미 투어 기준으로 최다 관객수를 경신했다. 이번 월드투어를 통해 방탄소년단(BTS)과 블랙핑크, 트와이스까지 케이팝에 대한 북미 지역의 두터운 팬덤을 확인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트와이스는 또 전 세계 여성 그룹 중 처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경기장’으로 불리는 LA 소파이 스타디움과 뉴욕 메트라이프 스타디움에서 공연(7월 6일)하는 기록을 세웠다. 각각 5만석 규모인 두 스타디움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며 ‘열광의 밤’을 만들어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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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석 매진으로 꽉 찬 스타디움 전경.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전석 매진으로 꽉 찬 스타디움 전경.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JYP 측은 “뉴욕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공연의 경우 일반 예매가 빠르게 매진된 후 두 차례나 추가 오픈한 좌석까지 매진돼 트와이스의 폭발적인 현지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트와이스는 미 오클랜드, 시애틀, 휴스턴, 시카고, 캐나다 토론토 등 7개 도시 공연에서 티켓을 완판시키며 데뷔 9년 차에도 한계 없는 글로벌 성장세를 입증했다.

외신도 이번 북미 투어 공연에 주목했다. 미국 그래미는 소파이 스타디움 공연을 가리켜 “2015년 데뷔 후 다음 세대 걸그룹들이 따라올 수 있는 길을 탄탄하게 닦아 온 이들은 이번 공연에서 빠져들 수밖에 없는 에너지와 케미스트리로 모든 관객을 사로잡았다”고 극찬했다. 미 버라이어티도 “시그니처 음악, 파워풀한 안무, 달콤한 가사 등의 조화는 그룹을 전 세계를 향한 다섯 번의 여행으로 이끌었고,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멤버들은 열정적인 무대와 소통으로 화답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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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일 미국 뉴욕을 뜨겁게 달군 트와이스의 뉴욕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콘서트 장면.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6일 미국 뉴욕을 뜨겁게 달군 트와이스의 뉴욕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콘서트 장면.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5일 미국의 대표적인 아침 TV 프로그램 ‘NBC 투데이’에 케이팝 걸그룹 처음으로 출연한 트와이스는 “역사를 만드는 케이팝의 여왕”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트와이스는 북미 공연의 기세를 이어 오는 9월 싱가포르 콘서트를 시작으로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독일 베를린을 거쳐 태국 방콕, 필리핀, 일본 등 올해 말까지 자체 최대 규모의 ‘유럽·아시아’ 투어에 나선다.
안동환 전문기자
2023-07-12 2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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