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모든 것을 내어주는 사랑… 아름답게 떠난 ‘행복한 왕자’

모든 것을 내어주는 사랑… 아름답게 떠난 ‘행복한 왕자’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3-06-26 22:17
업데이트 2023-06-26 22: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행복한 왕자’ 공연 장면. HJ컬쳐 제공
‘행복한 왕자’ 공연 장면. HJ컬쳐 제공
누군가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내주는 이야기는 시대를 떠나 언제나 누구에게나 깊은 감동을 준다. 1888년 탄생한 오스카 와일드의 동화 ‘행복한 왕자’가 여전히 오늘날까지도 큰 사랑을 받는 이유다.

동화를 원작으로 1인극 뮤지컬로 탄생한 ‘행복한 왕자’는 아름답고 처연한 이야기의 매력이 고스란히 담긴 작품이다. 지난 4월 개막해 두 달간 관객들의 마음을 울린 ‘행복한 왕자’가 다음 만남을 기약하며 국내 초연을 마쳤다.

보석과 황금으로 치장된 아름다운 왕자 동상에 어느 겨울날 제비가 찾아온다. 이집트로 가는 길에 잠시 쉬어가려던 제비는 물방울을 맞아 고개를 올려다 보니 왕자가 눈물을 흘리고 있음을 알게 된다. 왕자는 제비에게 하룻밤만 머물러 자신을 대신해 몸에 박힌 보석을 떼어 불쌍한 사람들에게 나눠주라고 부탁한다.

마지못해 부탁을 들어줬던 제비는 왕자의 선행을 계속 돕게 되고 결국 왕자와 운명을 함께하게 된다. 남을 위해 헌신하고 자신의 마지막 가진 것까지 내어주는 이야기가 오래된 소재지만 오늘날의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한다.
이미지 확대
HJ컬쳐 제공
HJ컬쳐 제공
이번 공연은 3명의 배우가 돌아가며 각각 작가인 오스카 와일드, 왕자, 제비를 연기했다. 1인극이지만 배우들의 열연은 여러 캐릭터를 혼자 연기하는 데 부족함이 없게족함이 없게 했다.

제목처럼 배우들도 행복한 시간이었음을 고백했고, 또 관객들의 행복을 간절히 기원했다. 이휘종은 “‘행복한 왕자’는 나에게 새로운 도전 그 자체였다”면서 “두렵기도 했지만 나를 믿고 지켜봐 주신 많은 분들이 계셨기에 행복했다. 작품을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행복만 가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승안은 “’행복한 왕자‘라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할 수 있어 굉장히 기뻤다”면서 “이 작품을 사랑해 주신 관객분들에게도 아름다운 기억으로 꼭 남았으면 좋겠다. 행복했다”고 말했다.

맏형 양지원은 “‘행복한 왕자’는 ‘누군가의 희생이 없었다면 지금 우리는 존재할 수 있었을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해 준 작품”이라며 “나를 희생한다는 것에 대한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 소중한 작품에 함께해서 정말 고맙고 사랑하고 행복했다”고 말했다.

작품이 완성되기까지 큰 역할을 한 한승원 프로듀서는 “다양한 사랑, 희생, 행복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많은 관객분께 위로를 드리고자 했고, 또 위로받는 공연으로 기억됐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류재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