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소속사 빅히트, MD 불량 논란에 전량 교환

BTS 소속사 빅히트, MD 불량 논란에 전량 교환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09-08 16:02
수정 2020-09-08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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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방콘’ 굿즈 보조배터리 불량 속출

지난 6월 방탄소년단이 개최한 ‘방방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지난 6월 방탄소년단이 개최한 ‘방방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빅히트)가 MD 상품으로 판매한 보조배터리 가운데 불량품이 속출하자 이를 전량 교환하기로 했다.

빅히트는 지난 6월 개최된 방탄소년단의 첫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 더 라이브‘(The Live)를 기념해 공식 상품으로 보조배터리와 포토카드, 스티커 세트를 판매했다.

그런데 보조배터리를 구매한 팬들 사이에서 최근 불량품을 배송받았다는 후기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속속 올라왔다. 보조배터리 외관이 움푹 들어가 있거나 겉면이 녹아내린 사진을 올리며 “안전 문제가 걱정된다”는 등의 불만이 제기된 것이다.

논란이 계속되자 지난 7일 빅히트는 자체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 공지를 통해 “제조사 생산 라인 공정의 문제로 배터리 본품 중 일부에 불량이 발생했다”며 “불량품 발송으로 고객 여러분께 불편함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외관 및 기능상 불량 여부와 관계없이 전량 교환하기로 했다.

빅히트는 “앞으로 공식 상품의 제조 과정 내 검수 절차를 강화하는 등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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