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꽃 피는 봄날 함께 맞아요”…조계종 ‘청년템플스테이’ 운영

“꽃 피는 봄날 함께 맞아요”…조계종 ‘청년템플스테이’ 운영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4-04-16 14:09
업데이트 2024-04-16 14: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조계종이 신록의 계절에 진행하는 ‘청춘 템플스테이’. 조계종 제공.
조계종이 신록의 계절에 진행하는 ‘청춘 템플스테이’. 조계종 제공.
일상의 고민이 많은 젊은이들을 위해 대한불교조계종이 팔을 걷고 나섰다. 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오는 26일부터 5월 30일까지 ‘청춘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조계종 불교문화사업단이 ‘청춘’을 주제로 젊은 세대만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청춘 템플스테이’는 말 그대로 청년을 대상으로 한 템플스테이 지원 사업이다. 한국의 전통문화와 템플스테이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학업과 경쟁, 취업 스트레스에 지친 청년들이 사찰에서 일상을 보내며 심신의 건강을 도모하고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국내 거주 대학생으로 한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서울의 조계사와 국제선센터 등 전국 100여개의 사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자는 1박 2일 템플스테이를 1만원에 체험할 수 있다. 예약은 템플스테이 누리집(www.templestay.com)에서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받는다. 모든 할인 혜택은 준비된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되므로 참가할 계획이 있다면 예약을 서둘러 해야 한다. 자세한 일정 및 관련 정보는 템플스테이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불교문화사업단장인 만당 스님은 “청춘 템플스테이를 통해 젊은 세대들이 가진 미래에 대한 고민과 불안을 덜어내고 템플스테이를 통해 자신을 찾고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손원천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