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엔데믹 이후 너도나도 해외여행… 온라인투어 “유럽 전 지역 예약률 2배 증가”

엔데믹 이후 너도나도 해외여행… 온라인투어 “유럽 전 지역 예약률 2배 증가”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6-28 08:50
업데이트 2023-06-28 09: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스위스 융프라우. 온라인투어 제공
스위스 융프라우. 온라인투어 제공
엔데믹 이후 첫 여름 성수기에 떠나는 해외여행에 장거리 노선의 상품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온라인투어에 따르면 올해 여름 성수기 시즌 장거리 상품 비중은 65%로 이중 유럽이 49%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장거리 노선 회복과 맞물려 서유럽, 동유럽·발칸, 스페인 등 유럽 전체의 예약률이 2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 보면 서유럽 중에서는 스위스 베른·루체른과 이탈리아 로마· 베네치아, 프랑스 파리를 찾는 상품 예약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동유럽 국가 중에서는 체코와 크로아티아, 오스트리아 여행 수요가 늘었다.

대표상품으로는 스위스 알프스를 중심으로 한 이탈리아, 프랑스 등을 관광할 수 있는 ‘서유럽 핵심 3국 10일’ 상품이 있다. 유럽 전문 베테랑 인솔자가 인천공항에서부터 동행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여행일정으로 스위스의 융프라우·루체른·인터라켄을 비롯해 이탈리아의 나폴리·로마·피렌체·베네치아, 프랑스 파리에서는 에펠탑·루브르박물관·개선문·베르사유 등을 모두 둘러본다.

크로아티아와 슬로베니아, 오스트리아의 핵심 도시들을 완전 정복할 수 있는 ‘동유럽/발칸 5국 10일’ 상품도 인기가 예상된다. 동유럽과 발칸 반도 지역은 서유럽 국가와 달리 중세시대의 고풍스러운 건축물들이 도시 곳곳에 형성돼 있어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천혜의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많은 여행객의 관심 지역으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 중 하나다.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그동안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장거리 상품 예약에 크게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면서 “장거리 상품 예약은 특정 여행지에 집중되기보다는 유럽과 미주, 호주 등으로 골고루 분산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