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젖소=여성?’... 서울우유 광고 왜 이러나

‘젖소=여성?’... 서울우유 광고 왜 이러나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12-08 17:45
업데이트 2021-12-08 17: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우유가 젖소를 여성에 비유한 광고를 내고 이벤트를 펼쳤다가 논란에 휩싸였다. 영상은 8일 비공개 처리됐다.
지난달 29일 서울우유는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자사 유기농 우유 제품을 홍보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52초 분량의 영상은 한 남성이 카메라를 들고 강원도의 청정지역을 방문해 “마침내 그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것에 성공했다”는 해설로 시작한다.

이어 새하얀 옷을 입은 여성들이 냇가에 모여 물을 마시는 모습, 목초지에 엎드려 요가를 하는 장면이 이어진다. “청정 자연의 깨끗한 물을 마시고, 친환경 유기농 식단을 고집하며 쾌적한 환경에서 평화롭게 살아가는 그들”이라는 내레이션이 이어지고 남성이 몰래 카메라로 이들을 담으려고 시도한다.

여성들에게 다가가는 남성은 순간 나뭇가지를 밟고, 이 소리를 들은 목초지에 있던 여성들은 모두 젖소로 바뀐다. 영상은 “깨끗한 물, 유기농 사료, 쾌적한 청장 자연 속 유기농 목장에서 온 순도 100% 서울우유, 유기농 우유”라는 멘트와 우유를 마시며 미소를 짓는 남성의 모습으로 끝이 난다.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여성을 젖소에 비유한 것 아니냐는 비판이 쏟아졌다. 남성이 여성을 몰래 촬영하는 모습이 불법촬영 범죄를 연상케 한다는 지적도 나왔다. 한 네티즌은 “광고 제작자부터 내보낸 사람들까지 모두 성인지 감수성이 너무 부족한 게 아니냐”면서 “불법촬영을 하는 장면과 여자들의 자세, 여자들이 젖소가 되는 장면까지 문제가 너무 많은 광고다. 역겹다”고 비판했다. 서울우유 측은 논란이 계속되자 이날 오후 3시쯤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