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전과 함께하는 한양도성 여행’

‘정도전과 함께하는 한양도성 여행’

입력 2015-10-12 09:20
업데이트 2015-10-12 09: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우 조재현과 서경덕 교수 ‘한양도성’ 동영상 제작 유투브 공개

이미지 확대
서경덕 교수와 배우 조재현(오른쪽)
서경덕 교수와 배우 조재현(오른쪽)


”’정도전과 함께하는 한양도성 여행’을 떠나보세요.”

’독도 뉴스’ 시리즈 동영상을 함께 제작해 화제를 모았던 배우 조재현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서울의 상징인 ‘한양도성’에 관한 동영상을 제작, 유투브에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5분 가량의 이번 ‘정도전과 함께 하는 한양도성 여행’ 동영상은 한양도성의 위치와 축성기술, 4대문의 이름 유례, 순성놀이의 의미 등을 모아 한국어(http://is.gd/xm8cf8)와 영어(http://is.gd/p6GiOd)로 각각 제작됐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뉴욕하면 자유의 여신상, 파리하면 에펠탑 등 세계적인 도시마다 그 도시를 대표하는 상징물이 존재한다. 그런 상징물이 그 도시의 이미지를 바꿔 놓듯이 한양도성을 서울의 상징물로 만들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 그는 “서울시에서는 한양도성을 201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런 한양도성을 서울의 상징물로 만드는 것은 외국인들에게 서울을 ‘역사적인 도시’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덧붙였다.

현재 영어 동영상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미국, 프랑스, 이집트, 중국 등 대륙별 주요 30개국을 선정, 각 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올려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도 널리 알리고 있다.

NYT, WSJ, WP, CNN, BBC, AP통신, 로이터통신 등 전 세계 194개국 주요 언론 605개 매체의 트위터 계정에도 이번 한양도성 영어 동영상을 링크해 SNS를 활용한 홍보도 함께 병행 중이다.

이번 동영상을 함께 제작한 조재현은 “드라마 ‘정도전’의 주인공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정도전이 한양도성에 기여한 점을 부각하여 해외 홍보도 중요하지만 국내 네티즌들에게 한양도성의 역사적 의미를 잘 전달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가 이번 동영상 제작을 후원했으며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2015 한양도성 문화제’가 한양도성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로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명선 전문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