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문 대통령, SNS로 전한 ‘스승의날’ 축사

[포토] 문 대통령, SNS로 전한 ‘스승의날’ 축사

입력 2021-05-15 09:49
수정 2021-05-15 09:4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스승의날 영상축사

이미지 확대
문 대통령, 스승의 날 ‘선생님, 감사합니다’
문 대통령, 스승의 날 ‘선생님, 감사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제40회 스승의 날’인 15일 SNS에 ‘선생님, 감사합니다’라는 제목의 메시지를 올렸다. 2021.5.15 문재인 대통령 SNS 캡처=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교육이 먼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우리 아이들이 변화 속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스승의 날’인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영상메시지를 통해 “이제 우리 앞에는 누구도 경험해보지 못한 코로나 이후 시대가 놓여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원격 수업부터 더욱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 일까지, 선생님들의 헌신 덕분에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 교실에서 봄을 맞이할 수 있었다. 아이들에게 희망을 얘기해준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문 대통령, 제40회 스승의 날 영상축사
문 대통령, 제40회 스승의 날 영상축사 문재인 대통령이 ‘제40회 스승의 날’인 15일 영상을 통해 축사를 전하고 있다. 2021.5.15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그러면서 “코로나로 인한 ‘학력 격차’를 줄이기 위해 아이들의 손을 놓치지 않으려 애쓰는 선생님들, 아이들의 꿈 꿀 권리를 위해 헌신하고 계신 선생님들이 대한민국의 희망”이라고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도 마땅히 해야 할 책무를 잊지 않겠다. 선생님들이 긍지 속에서 가르치는 일에 전념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