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군 마지막 ‘금녀의 벽’ 깨졌다…안창호 잠수함에 여군 승함

해군 마지막 ‘금녀의 벽’ 깨졌다…안창호 잠수함에 여군 승함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3-06-26 16:01
업데이트 2023-06-26 17: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도산안창호함. 해군 제공
도산안창호함. 해군 제공
그간 ‘금녀(禁女)의 벽’으로 여겨져 온 해군의 3000t급 잠수함 근무에 여군도 내년 초부터 동참한다.

26일 해군은 3000t급 잠수함에 탈 여군 부사관 7명이 선발됐다고 밝혔다. 지난달 여군 장교 2명에 이어 부사관 선발까지 마무리된 것이다.

여군 부사관을 대상으로 잠수함 승조원 선발을 공고한 결과 22명이 지원했다. 이 중 7명이 최종적으로 잠수함 승함 조건에 부합해 잠수함에 오르게 됐다.

해군은 애초 여군 부사관 승조원을 4명가량 선발할 계획이었으나 지원자가 몰려 선발 인원을 늘린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달에는 여군 장교 3명이 지원해 이 중 2명이 선발됐다. 여군 장교(현재 대위)는 모두 해군사관학교 출신이다.

선발된 여군 장교와 부사관들은 해군잠수함사령부 소속 제909교육훈련전대에 입교해 올해까지 교육을 받고, 내년 초부터 정식 잠수함 승조원이 된다.

선발된 여군 장교와 부사관들은 해군잠수함사령부 소속 제909교육훈련전대에 입교해 올해까지 교육을 마치고 내년 초부터 정식 잠수함 승조원이 된다.

해군은 “부사관의 경우 특기별로 교육 기간이 다르지만, 대부분 올해까지 교육을 마치고 내년 초 잠수함에 승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선발된 여군 장교와 부사관은 3000t급 잠수함인 도산안창호함과 안무함에 나눠 탄다. 이들 잠수함은 승조원 거주 구역을 격실로 나눠 여군 탑승에 대비하고 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