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이재명 부부싸움’은 유언비어…조직적 음해”

송영길 “‘이재명 부부싸움’은 유언비어…조직적 음해”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11-14 10:17
업데이트 2021-11-14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모든 의원, 李부부 통화 공개해 대응하도록 지시

“‘제2 십알단’처럼 조직적 음해 확산”
李부부 통화 공개해 유언비어 차단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측은 지난 9일 아내 김혜경 씨가 낙상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이송되는 당시의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TV 캡처 화면을 12일 공개했다. 후보 배우자 실장인 이해식 의원은 이날 새벽 페이스북에 “지난 9일 새벽 1시 20분경, 이재명 후보의 부인 김혜경 여사가 이 후보와 함께 119구급차에 탑승해 긴급히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는 장면”이라며 사진 세 장을 공유했다. 사진은 이송 중인 아내 김혜경씨 손 꽉 잡은 민주당 이재명 후보. 2021.11.12  이해식 의원 페이스북 캡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측은 지난 9일 아내 김혜경 씨가 낙상사고를 당해 병원으로 이송되는 당시의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TV 캡처 화면을 12일 공개했다.
후보 배우자 실장인 이해식 의원은 이날 새벽 페이스북에 “지난 9일 새벽 1시 20분경, 이재명 후보의 부인 김혜경 여사가 이 후보와 함께 119구급차에 탑승해 긴급히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는 장면”이라며 사진 세 장을 공유했다. 사진은 이송 중인 아내 김혜경씨 손 꽉 잡은 민주당 이재명 후보. 2021.11.12
이해식 의원 페이스북 캡처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재명 대선 후보의 아내 김혜경씨 낙상사고와 관련해 조직적인 형태의 음해가 확산하고 있다며 당 차원의 총력 대응을 지시했다.

송 대표는 지난 13일 페이스북에 “김혜경 여사와 이재명 후보가 부부싸움했다는 유언비어가 허황된 사실임을 짐작케하는 이재명 후보님과 김혜경 여사님의 직접 통화 내용을 들어볼 수 있네요”라며 해당 영상을 올렸다.

송 대표는 또 “‘제2의 십알단’처럼 조직적인 음해 유언비어를 확산시키고 있는데 이준석 대표님은 ‘크라켄 프로그램’을 작동해 국민의힘 지지자들 중 혹시 매크로를 돌리는 사람이 있는지 내부 단속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비꼬았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선 후보를 돕기 위해 대선 기간 댓글 조작을 막기 위한 프로그램 ‘크라켄’을 가동하기로 한 가운데, 이재명 대선 후보 음해 유언비어가 야권에서 확산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 선거위원 대책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2021. 11. 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8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 선거위원 대책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2021. 11. 8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송 대표는 이번 통화 내용이 담긴 동영상을 소속 의원 모두의 페이스북에 올려 유언비어에 대응하도록 지시했다고 당 관계자가 전했다.

이 후보는 이날 저녁 경남 거제에서 지역 예비부부와 함께하는 일정을 소화하는 도중 아내 김씨에게 전화를 걸었다.

이 통화에서 김씨는 “제가 좀 다쳐보니까 정말 옆에서 이렇게 보살펴주는 남편이 있다는 게 너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내가 때려서 그랬다는 소문이 있다”라며 “그건 누가 일부러 한 것이다. 딱 그게 몇 시간 만에 전국에 카톡으로 뿌려지고 그랬잖아”라고 토로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