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광온 “국민 84%, 日오염수 투기 반대”

박광온 “국민 84%, 日오염수 투기 반대”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06-22 10:41
업데이트 2023-06-22 10: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22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박광온(왼쪽)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안주영 전문기자
22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박광온(왼쪽)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안주영 전문기자
야권이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를 고리로 여권에 날 선 비판을 퍼붓고 있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국회가 후쿠시마 핵물질 오염수 검증 특위를 구성하고 청문회를 하기로 여야 간에 합의한 것이 지난 8일”이라며 “합의한 지 2주가 지나도록 합의는 이행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국민의 84%가 넘는 분들은 후쿠시마 핵물질 오염수의 해양 투기를 단호하게 반대한다”며 “국회가 분명하고 단호하게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지 않는다면 국회는 책무를 다하지 않은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여당은 국민의 요구대로 (특위 구성과 청문회 실시) 합의를 이행할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했다.

정의당도 일본 현지에서 오염수 방류에 문제를 지적하기 위해 원정 항의에 나섰다.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김포국제공항에서 “국민의 불안이 최고조인 상황인데도 정부가 보이는 태도를 보면, 일본 정부와 후쿠시마 방류를 협의해 준 것 아닌가 라는 강력한 의심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국민의 우려를 괴담이라고 무조건 덮으려는 정부의 태도를 보면서 이제는 정부가 나서지 않는다면 국민의 힘으로 오염수 방류를 저지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는 판단을 했다”라고 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