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힘 “86 운동권이 사교육 주도… 민주당과 교류”

국민의힘 “86 운동권이 사교육 주도… 민주당과 교류”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06-22 12:04
업데이트 2023-06-22 12: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주호 사회부총리와 국민의힘 박대출 정책위의장이 지난 19일 국회에서 열린 학교교육 관련 당정협의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이주호 사회부총리와 국민의힘 박대출 정책위의장이 지난 19일 국회에서 열린 학교교육 관련 당정협의회에서 대화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여권이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일명 ‘수능 킬러 문항’ 배제 지시로 촉발된 여야 공방과 관련, ‘86그룹(60년대생·80년대 학번) 운동권’이 사교육을 주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은 22일 BBS 라디오에 출연해 “86 운동권 세대들 상당수가 학원 쪽에 많이 있다”며 “운동권 세대 출신들이 사교육을 많이 주도하고 있고, 그분들과 더불어민주당 사이에 상당한 교류가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조국 사태’로 입시에서 수시모집보다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위주로 하는 정시모집을 늘려야 한다는 주장이 커졌다며 “사실 이게 맞는 방향은 아니다. 수능은 강남에 있는 학원을 많이 가는 사람이 무조건 유리하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수능 정시를 자꾸 늘리자는 민주당 주장의 배후에 사교육 시장을 이끄는 운동권 출신들이 있는 게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도 하고 있다”고 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킬러 문항(초고난도 문항)을 없애서 골치 아픈 건 출제자와 입시학원이지, 수험생이 아니다”며 “교육은 상위 1% 찾기가 돼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이달곤 의원을 위원장으로 학교교육·대입정상화 특별위원회를 발족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특위 활동에 대해 “사교육 카르텔 혁파를 위한 부분을 아마 검토할 것 같다”며 “공정한 대학입시, 대학교육 정상화 등을 전반적으로 들여다보지 않겠느냐”라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