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군복무 중인 장병들은 ‘달팽이 크림’, ‘수분 크림’ 등 화장품을 영내매점(P.X)의 최고 상품으로 꼽았다. 무엇보다 피부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시중 일반 매장보다 크게 저렴한 가격도 이유로 꼽힌다.
국방홍보원은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5일까지 현역 장병을 대상으로 ‘영내매점 최애템(최고상품)’을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은 288명(22.1%)이 달팽이 크림을 꼽았다고 25일 밝혔다. 2위는 수분 크림으로 143명(11%)이 선택했다.
7위에 오른 스킨·로션 등 기초화장품(39명·3%)을 포함하면 화장품을 택한 장병은 3명 중 1명꼴이 넘는 36.1%나 된다. 자기관리에 관심이 많은 신세대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국방홍보원은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5일까지 현역 장병을 대상으로 ‘영내매점 최애템(최고상품)’을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은 288명(22.1%)이 달팽이 크림을 꼽았다고 25일 밝혔다. 2위는 수분 크림으로 143명(11%)이 선택했다.
7위에 오른 스킨·로션 등 기초화장품(39명·3%)을 포함하면 화장품을 택한 장병은 3명 중 1명꼴이 넘는 36.1%나 된다. 자기관리에 관심이 많은 신세대의 특성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18-03-26 24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