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김철균 뉴미디어 홍보비서관은 3일 이번 지방선거에서 트위터와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위력을 발휘했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 “검증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 부사장을 지내기도 한 김 비서관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트위터의 가입자 수가 제대로 파악도 안되지만 업계에서는 많아 봐야 40∼50만명으로 보며 그것도 수도권에 집중한 것으로 분석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비서관은 “강원도나 제주도와 같이 투표율이 높았던 곳과 트위터는 아무런 상관도 없는 것”이라며 “트위터 이용자들끼리 투표에 많이 참여하자는 얘기는 했겠지만 그게 얼마나 영향을 미쳤는지는 알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앞서 그는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소셜 비즈니스 인사이트 2010’에 참석해서는 “SNS의 보안정책 등에 대해 고민해야 할 게 많다”며 “그러나 이런 서비스들은 국내 법인조차 없어 고객이 피해를 입어도 하소연할 데가 없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다음커뮤니케이션 부사장을 지내기도 한 김 비서관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트위터의 가입자 수가 제대로 파악도 안되지만 업계에서는 많아 봐야 40∼50만명으로 보며 그것도 수도권에 집중한 것으로 분석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비서관은 “강원도나 제주도와 같이 투표율이 높았던 곳과 트위터는 아무런 상관도 없는 것”이라며 “트위터 이용자들끼리 투표에 많이 참여하자는 얘기는 했겠지만 그게 얼마나 영향을 미쳤는지는 알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앞서 그는 이날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소셜 비즈니스 인사이트 2010’에 참석해서는 “SNS의 보안정책 등에 대해 고민해야 할 게 많다”며 “그러나 이런 서비스들은 국내 법인조차 없어 고객이 피해를 입어도 하소연할 데가 없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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