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호’ 野선대위, 인천서 스타트…수도권 사수 총력전

‘이재명호’ 野선대위, 인천서 스타트…수도권 사수 총력전

김태이 기자
입력 2022-05-19 11:22
업데이트 2022-05-19 11: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선대위가 6·1 지방선거 공식선거운동 개시일인 19일 인천에서 출정식을 열고 본격 선거전에 나섰다.

인천을 교두보 삼아 수도권을 사수하고 더 나아가 서해벨트 지역으로 승리의 기세를 확산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인천은 시장 선거는 물론 대선후보였던 이재명 상임고문이 출마한 국회의원 보궐선거(인천 계양을)도 치러져 민주당으로선 필히 승리 깃발을 꽂아야 하는 지역이다.

이날 선대위 출정식 장소도 이재명 후보가 출마한 계양을 지역구인 계양역 앞 광장에서 열렸다.

총괄선대위원장으로서 선대위 총사령탑 임무도 맡은 이재명 후보를 비롯해 당의 투톱인 윤호중·박지현 공동비상대책위원장, 박홍근 원내대표,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 유동수 의원(인천 계양갑), 박찬대 의원(인천 연수갑) 등 지도부와 인근 지역 의원들이 총출동했다.

이재명 후보는 유세 연설에서 “인천에서 이겨야 수도권에서 이기고, 수도권에서 이겨야 강원·충청에서도 이길 수 있다”며 “인천이 첫 출발지다. 인천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함께해 달라”고 외쳤다.

이어 “대선은 끝났지만, 세상이 끝난 것은 아니다. 투표하면 이긴다”며 지지층 결집을 호소하기도 했다.

당 지도부는 인천 출정식에 이어 수원으로 이동, 김동연 후보 유세단 출정식에 참석해 지원 유세를 벌였다.
온라인뉴스부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